티스토리 뷰

DIET

다이어트 실패 나쁜 습관

다욧킹 2024. 3. 19. 07:42
728x90

 

어떤 사람들은 살을 빼기 위해 탄수화물과 지방을 적게 먹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단 것"을 줄이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체중 감량 효과는 감소할 것입니다. 설탕은 충치의 위험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를 야기합니다. 왜 그럴까요? 여러분이 다이어트를 할 때 쉽게 지나갈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실패 나쁜 습관
다이어트 실패 나쁜 습관

 

단것을 끊지 못한다

몸에 지방이 너무 많이 쌓여서 살이 찌는데 설탕을 많이 먹으면 남은 설탕이 몸에서 지방으로 전환돼 그대로 축적되고, 남은 에너지(열량)를 지방으로 전환해 지방조직에 저장하는 게 우리 몸의 남은 에너지(열량)를 지방으로 전환해 지방조직에 저장하는데, 과식(열량 과다섭취)을 자주 하고 몸을 덜 움직이면 에너지가 남는데,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음식조절+운동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채소 과일에도 설탕을 뿌려 먹는다

세계 각국이 설탕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이유는 설탕이 비만과 질병의 위험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설탕(총 칼로리)의 10% 미만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설탕은 건강에 좋은 채소와 과일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설탕을 넣으면 빠르게 너무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WHO 기준에 따르면 설탕은 2000kcal 섭취 당 50g 이내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 100g과 딸기 100g에는 각각 5g과 3g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만약 설탕과 함께 반찬을 먹으면 설탕이 과다하게 섭취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실패 나쁜 습관
다이어트 실패 나쁜 습관

가공식품을 주로 먹는다

가공식에는 예상치 못한 양의 당이 숨겨져 있는데, 그것은 맛을 내기 위해 당을 첨가하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쌀, 빵, 국수 등)과 포화지방(육계, 기름진 음식 등)을 크게 줄이더라도 간식 등 가공식품 섭취를 멈추지 못하면 다이어트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식품 포장지의 성분표를 꼼꼼히 살펴 설탕과 포화지방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모든 당을 끊는다?

탄수화물의 한 종류인 포도당은 뇌가 잘 작동하도록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뇌는 포도당만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세끼 식사는 중요합니다. 특히 아침에는 자는 동안 포도당이 거의 남지 않고 다 소모됩니다. 아침식사는 포도당을 섭취해야 합니다. 설탕은 1g당 4kcal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몸이 작동하도록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체력이 저하되고 기억력이 저하되는 이유입니다. "적당한 양"은 다이어트에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