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ET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충격 결말

다욧킹 2024. 3. 18. 12:45
728x90

 

다이어트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본 사람이라면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큰 적이라는 문구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실 요즘 다이어트는 '저탄고지'나 '저탄고단' 다이어트를 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트렌드는 이상합니다.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입니다. 먹지 않고는 살 수 없습니다. 어떻게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적' 취급을 받았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식단 충력 결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충격 결말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충격 결말

 

오해의 시작은 당분 때문

위 서론에서 언급했던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적이란 취급을 받게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당분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의 한 종류인 당분은 영양학에서 가장 유명한 악당입니다. 하지만 모든 탄수화물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최근, 영양학자들은 탄수화물은 배제되어야 할 영양소가 아니라 식단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단백질과 지방이 정리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최선의 다이어트 전략

이것은 100세가 함께 사는 "블루존" 식단에서 힌트를 얻은 것입니다. 장수하는 사람들은 식단의 80%를 탄수화물로 채웁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종류와 품질이 다릅니다. 현대 과학은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식단 전략을 이를 토대로 찾아냈습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충격 결말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충격 결말

질병을 만드는 악마의 음식

반면에 반드시 중단해야 하는 식품도 있습니다. 브라질의 '노바'라는 2009년 새로운 식품 분류 체계가 최근의 국가 보건 정책에 참고 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분류 체계는 영양 기준이 아닌 가공 단계에 따라 식품의 순위를 매깁니다. 여기서 가장 낮은 등급을 받는 식품은 어떤 식으로든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 암 등의 질병으로 이어지는 안내서와 같은 식품이 있습니다.

 

젊은 치매 예방하려면

일부 비타민은 65세 이전에 어린 치매를 예방합니다. 영국 바이오뱅크에 등록된 35만 명을 10년 가까이 추적 관찰한 결과입니다. 뇌 기능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혈압을 조절하고 소염 효과가 있지만 한국인은 섭취량이 부족합니다. '무엇을 먹는지 말해주면 네가 누군지 말해줄게'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동시에, 얼마나 많이 먹느냐가 우리의 건강과 장수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먹는 것은 모든 사람이 죽을 때까지 매일 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식습관의 작은 변화도 오랫동안 큰 영향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