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ET

세끼 다 먹고 살빼는 식단

다욧킹 2024. 4. 29. 10:20
728x90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하루에 한두 끼를 굶습니다. 하지만 굶는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을 일으켜 살이 더 찌기 쉽습니다. 최근에 살이 쪘거나 몸이 무겁고 힘이 빠진다면 먼저 평소 식단을 바꿔야 합니다. 식단을 바꿀 때는 시간을 갖고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체중 감량에 유리한 세끼 다먹고 살빼는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끼 다 먹고 살빼는 식단
세끼 다 먹고 살빼는 식단

 

잡곡밥, 통곡물빵 등 건강한 탄수화물

서양인은 식이섬유가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기존 재료를 통곡물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흰 빵보다는 통곡물 빵을 사용하고, 먹으면 현미나 잡곡물 쌀과 섞고, 파스타를 좋아한다면 통곡물 파스타와 함께 요리하세요. 통곡물이 몸에서 분해되는 데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콩, 두부 같은 식물성 단백질 섭취

검은콩, 완두콩, 병아리콩, 렌틸콩과 같은 콩류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콩류를 더 많이 먹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말린 콩은 물에 담그기 좋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요리하여 더 많은 단백질과 섬유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콩으로 만든 두부와 같은 가공 식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세끼 다 먹고 살빼는 식단
세끼 다 먹고 살빼는 식단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족한 음식에는 과일과 야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날것이든 요리된 것이든 야채와 같은 식물성 음식의 영양학적인 이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과일과 야채는 식단의 다양성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아침 식사와 간식으로 과일을 두 개 이상 먹는 것으로 시작해봅시다. 과일과 야채를 다양한 색깔로 먹되, 그 양을 지속적으로 늘리도록 노력하세요.

 

소량의 물을 규칙적으로 자주 마시기

식단을 개선하기 위한 마지막 조언은 수분 공급입니다. 두통, 근육통, 구강건조증이 있다면 수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최선이므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하루 종일 물병을 가지고 다니세요. 권장량은 하루에 약 2리터입니다. 그러나 물을 충분히 빠르게 처리할 수 없는 저나트륨혈증을 피하기 위해 한 번에 시간당 1리터 이상을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